코로나 발생 이후 세계 사람들의 생활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재특 근무가 늘어나며 회사에 출근 안 하고도 화상회의를 통해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마냥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요즘 1인 가구가 늘어나며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가 늘어나 점점 사람들이 집에 고립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로 인한 운동부족과 비타민 d결핍 증상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 비타민 d결핍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낮시간에 산책
돈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하며,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낮 시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말고, 하루에 30분씩 햇빛을 쐐어주면 비타민 결핍이 해결됩니다. 운동을 병행한다면 운동부족 또한 해결됩니다. 다만 피부가 탄다는 점이 있는데요. 여름이라면 얼굴에만 선크림을 바르고 팔다리는 반팔, 반바지를 입고서 산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타민 보충제 복용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인데요. 산책을 하는 것보다 효과는 떨어지지만 피부가 타지 않는 점, 달에 2만 원 정도로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간혹 가다 비타민 d가 누락된 멀티 바티만이 있는데, 사실 때 꼭 확인하시고 사시길 바랍니다.
+고함량 비타민을 먹어도 장 내서 서서히 배출되기 때문에 먹어도 괜찮습니다.
비타민 주사
주로 약 흡수가 잘 안되는 위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 비타민 주사로 해결을 합니다. 주사를 맞는 즉시 비타민 d 수치가 급격히 올라가며, 효과는 3개월간 유지됩니다.
댓글